전통방식 그대로 수십년 어머니 손맛의 공주 김치 명인 ‘정우김치’ 덧글 0 | 조회 89 | 2021-11-03 00:00:00
운영자  

배추김치, 묵은지김치, 총각김치, 깍두기, 석박지 출시





21년 늦가을 본격적인 김장의 계절이 시작되었다. 올해도 작황이 좋지 않은 관계로 배추, 절임배추의 가격 상승추세와 산지 출하량이 심상지 않다. 또한 젓갈, 고춧가루, 마늘등 김장 양념류의 가격 또한 가파르게 오르고 있어 올해 김장관련 비용부담이 상당히 커질 전망이다.



이렇듯 예년에 비해 김장비용에 대한 가계의 부담은 점차 커져가는데 반비례하여 일반 가정에서의 김치관련 수요는 상대적으로 줄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오죽하면 김포족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할 정도로 직접 김치를 담그는 사람들이 줄었는지를 알 수 있다. 특히 1인가구 증가와 코로나 시국에 따른 온라인 택배 시스템의 사용증가로 직접 김치를 담그는 것보다는 청결하고 본인들이 먹고 싶을 때 소량으로 주문해서 먹는 것이 훨씬 경제적이며 위생적이기에 포장김치 주문에 대한 수요는 점차 확대해 지고 있다.



그러나 얼마전 중국 김치 공장에서의 알몸김치 사건에 이어 중국공장에서 젊은여성이 발로 배추를 씻는 영상이 퍼지면서 중국산 김치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은 일파만파 확대되고 있다. 이에 공주에서 수십년 오직 김치 연구에 매진하고 있는 김치 명인 김정자씨가 설립한 정우김치가 국내산 농산물과 엄선한 식재료들로 만들어 더욱 믿을 수 있고 안심하게 먹을 수 있는 다양한 김치를 출시하게 되었다.  



공주지역은 예부터 공기 좋고 토양이 비옥하며 충청 서해안의 각종 젓갈문화가 발달해서 다양한 종류의 김치가 맛난 곳으로 이런 천혜의 조건을 가지고 김치를 만드는 ‘정우김치’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포장김치 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공주 김치 명장업체 정우김치의 김정자 대표는 “ 청정지역인 공주에서 김치관련 연구와 양념개발에 몰두한지 수십년의 세월이 흘러 이제야 비로서 고객니즈에 부합하는 맛과 향, 식감의 여러 김치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며, “그간의 노력으로 만든 배추김치, 묵은지김치, 깍두기, 총각김치, 백김치, 석박지등을 이제 전국적으로 주문과 즉시 바로 보내 드릴 수 있는 체계를 만들어서 기쁘고 더욱 맛있는 김치를 만들어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정우김치의 모든 김치 제품들은 정우김치 본사 사이트를 통해 전국 택배 주문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정우김치

041-841-5400

충남 공주시 유구읍 중앙1길 164-3

사이트주소 : 공주김치.kr



@단지뉴스팀



  공주김치, 정우김치, 공주배추김치, 공주김치구입, 김치택배, 김치구입하기
 
닉네임 비밀번호 코드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