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돌산맛집 향일암맛집 서울식당, 간장게장 된장찌개백반 향일암 구경도 하고 온가족 건강한 한끼식사로 최고~ 덧글 0 | 조회 225 | 2021-08-25 00:00:00
운영자  


코로나 때문에 해외여행보다는 국내여행에 대한 관심이 커져가는 요즘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사람들이 비교적 많이 붐비는 시내 중심지보다는 청정한 국내명산, 유명계곡 그리고 바닷가 지역으로 힐링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부쩍 늘고 있다. 


특히 남해안 지역은 최근들어 고속도로에서 KTX등 교통 여건이 좋아지면서 가족단위에서 개인여행까지 다양한 목적의 여행객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남해안 지역에서도 여수지역은 각종 매스컴을 통해 핫한 여행지역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여수밤바다’로 유명한 여수의 야경과 청정한 바다 그리고 365여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여수는 진남관, 오동도, 영취산, 거문도, 여수엑스포장, 여수야경, 향일암등 다양한 볼것과 즐길것이 넘쳐나는 곳으로 사계절 상관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한번쯤은 방문해야할 관광명소가 되었으며 이중에서도 국내에서 9번째로 큰섬인 돌산도와 전국 4대 해돋이 명소인 향일암은 반드시 방문해야할 여수의 여행코스이다.


금오산 기암괴석의 절벽에 위치한 향일암은 해안가 수직절벽에 있고 좁은 해탈문을 지나야만 암자에 다달를수 있어 오르고 내려오는 길이 쉽지만은않다. 그러나 향일암에서 바라보는 남해안 바다 모습은 말로 형용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워 삼라만상 모든것에서 잠시 벗어날 수 있을 정도로 절경이라 할 수 있다. 


여수 향일암을 내려오게 되면서 많은 음식점을 만나게 되는데 여행의 백미는 아름다운 광경을 보고난 후 지역의 특색있는 음식을 먹어보는 것이 대세라고 할 수 있다. 원래 이름난 사찰아래에 많은 음식점들이 있듯이 향일암인근에도 많은 음식점들이 즐비하게 있는데 이중에서 원조격으로 십수년동안 자리잡고 맛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곳이 바로 “서울식당”이다.


여수 향일암맛집 서울식당은 돌산에서 재배된 돌산갓으로 직접 담근 돌산갓김치와 여수 돌산앞바다에서

잡아올린 돌산게로 담근 돌산게장, 해풍를 맞으며 잘 숙성된 장으로 담근 된장찌개등 여수를 대표하는 음식밥상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된장찌개백반정식은 돌산갓, 간장게장, 된장찌개와 각종 여수 별미 반찬들을 모두 가성비 좋게 즐길 수 있는 메뉴이다.

 

여수 게장맛집 서울식당 김양자대표는 “여수에서 나고 자란 갓, 돌산게, 젓갈양념등을 매일 엄선해서 내 가족이 먹는다는 마음으로 어머니 손맛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특히 최근에는 온라인상으로 저희 간장게장이나 갓김치를 주문하는 분들이 부쩍 늘어서 예전보다 음식준비에서 포장하나까지 세심하고 잘 드실 수 있게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여수 간장게장 갓김치 맛집 서울식당을 찾아오는 길과 전국택배문의는 사이트와 대표전화를 통해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여수 향일암 서울식당

전남 여수시 돌산읍 향일암로 70-1

대표전화 : 061-644-7797

사이트 주소 : 서울식당.kr


@단지뉴스팀


  여수맛집, 돌산맛집, 향일암맛집, 여수간장게장맛집, 갓김치맛집, 여수맛있는집, 여수게장맛집
 
닉네임 비밀번호 코드입력